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석사/특별과정

EMBA학과

주임교수 강창동

전공 주임교수
강 창 동

Executive MBA는 기업내 고급 인재들에 대한 경영교육을 통해
미래형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하는 경영전공 대표 MBA 프로그램입니다.


Executive MBA 는 최고경영진 및 관리자를 위한 경영학 석사(MBA) 학위과정 입니다. 대한민국 경영의 중추역할을 하는 기업조직의 리더와 창의적인 창업가, 미래에 경영자를 꿈꾸는 인재, 그리고 가업을 이어받을 준비를 하는 예비 경영자들을 위한 경영학 석사학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Executive MBA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CEO 이자 최고 경영진(Top Management Level)으로서 갖추어야 하는 최첨단의 경영지식과 인문학 소양을 습득하는 글로벌 고급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영 Executive MBA 특징 및 비젼
경영 Executive MBA 특징 및 비젼
국내 유일 SME (Small & Medium Enterprise) 특화 Executive MBA
중소, 중견 기업의 경영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중소,중견기업 대표, 중간 실무 관리자, 그리고 미래의 CEO를 꿈꾸는 실무자와 2세 경영인'들이 모여 중소기업의 경영 현안과 해결방안에 대한 학술적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고 공유합니다. 작은 조직을 위한 인사조직관리(HRM), 온/오프라인 마케팅, 신제품 개발 및 생산/유통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전략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경영자 네트워킹 Executive MBA
고객과 직원, 그리고 관리자 자신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경영학과 관련한 여러가지 대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문학 및 자기 계발 관련 강좌 뿐만 아니라 동문 선후배간의 정기적 만남과 다양한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대표, 실무 의사결정자, 박사과정 등에 재직 중인 동문 선배들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경영 현안 해결을 위한 노하우를 직접 청취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식 정보화 시대의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Executive MBA
AI, IoT, 빅데이터 등으로 대변되는 정보통신 기술 환경을 고려한 미래 경영 환경에 대해 학습합니다. 네트워크와 정보기술에 대한 기본 이해를 기반으로 플랫폼 비즈니스, CRM(고객 관계 관리), SCM(공급망 사슬 관리) 등의 강의들이 고객 서비스와 융합되어 개설되어 있습니다. 실무진의 원활한 업무 지원 및 고객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최고 경영자의 폭넓은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과정입니다.
맞춤형 연구지원 Executive MBA
주임교수와 책임 교수의 학습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별 학습 욕구에 따라 맞춤형 교육 및 연구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구 및 학술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재학생 중심의 학술 연구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동문을 포함한 재학생 모두를 위한 인문학 및 경영 현안 특강(법인세 절감, 글로벌 매너와 기업가정신, 리더십 등)이 매학기 활발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주요교과목
주요교과목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회계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사례연구방법론 중 택3
공통필수 /
전공필수
마케팅관리론, 운영관리론, 조직행동론, 경영정보시스템, 재무관리론, 재무제표분석, 소비자행동론, AI비즈니스개론, 경영전략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글로벌협상론중 택3
전공선택 협상전략론, 서비스경영전략, M&A 성공전략, 벤처경영전략, 창업전략, 창업사례연구, 투자론, 기업재무론, 법인세연구

리더십연구, 조직개발과 변화관리, 조직심리학, 조직혁신론, 기업가정신, 전략적인적자원관리, 기업의 사회적책임

소비자행동론,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온라인유통마케팅론

유통판매전략론, 유통상품개발론, 유통물류관리, SCM전략론, 유통상권분석론, ICT 유통물류경영론, 물류네트워크설계

인문학경영, 문화예술경영, 네트워크사회 트렌드분석, 감성경영, 비즈니스코칭, 사회학개론, 기업혁신사례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