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커뮤니티

KYUNG HEE MBA Career Service

안녕하십니까? 국내외 산업 현장에서 핵심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KYUNG HEE MBA] 수요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경의를 드립니다.

기업의 무한경쟁은 이제 동료와의 경쟁을 너머 국경 없는 무한 경쟁 시대의 생존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지구촌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술] [사람과 문화] [문화와 기술]속에 존재하는 일의 성격을 엄중히 감안하여 KYUNG HEE MBA Career Service의 핵심 가치는 [인문의 가치를 존중하는 인재] [인류의 번영을 위해 기술을 습득한 인재]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재]를 표방합니다.

문화세계는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계다. 사람의,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세상이다.
'문화세계의 창조'는 생명과 우주, 역사 문명의 격동 속에서 인간적인 삶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사유하고 실천하는 행위이다.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계를 꿈꾸며 평화로운 지구사회,
풍요로운 미래문명을 창달한다.

<출처 : 경희대학교 홈페이지>

국내 최초를 지향합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의 최고경영자과정 설립 및 운영이라고 하는 선구적인 업적에 이어 MBA 프로그램 중 국내 최초로 [커리어 관련 정규 교과목]이 2개 캠퍼스에서 별도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수요자의 [커리어 관리(Career Management) 욕구]를 적극적으로 지지 및 계몽하여, KYUNG HEE MBA 수요자의 커리어 관리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KYUNG HEE MBA Career Service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KYUNG HEE MBA의 수요자는 다음 4가지(4 Factor) 진로 상황[(선택) - (일) - (이·전직) - (퇴사)] 에 놓여 있습니다.

Career Management Driver seat(경력관리 운전석)

그림 1. 출처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전략. 경력관리 4Factor

<그림 1. 출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전략. 경력관리 4factor>

이 4가지 상황에서 발생되는 진로 및 진로의 이탈(Flight Risk)과 관계된 문제를 수요자 및 이해관계자의 입장에서 접근,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그림 2.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Career Service 영역

<그림 2. 경영대학교 경영대학원 Career Service 영역>

특히, 불필요한 이·전직으로 인해 진로 및 커리어 관리에 대한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경영(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과 지속가능한경력관리(Employee Sustainability Career Management)가 공존하는 고용 문화 정착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그림 3. 출처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전략. 이·전직 고려 요소

<그림 3. 출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력관리 및 영량개발전략 이·전직 고려 요소>

개인 커리어 진단! 입학 초기에 진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커리어 진단은 개인 커리어에 대하여 [과거 - 현재 - 미래]에 대한 내용을 진단합니다.

<개인 커리어 진단 문의 또는 상담 신청 채널 : 이대성 교수 (커리어 컨설팅 전문가) leeds@khu.ac.kr>
그림 4.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개인 커리어 진단 영역

<그림 4. 출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개인 커리어 진단 영역>

또한, 커리어 진단은 가능한 입학 초기에 진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러한 조기 진단 시점과 예상 졸업 시점 사이에 해당되는 시간을 졸업 전(재학 중) 커리어 개발(역량 개발 계획 수립 / 역량 개발 실행)의 시간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림 5.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 중 커리어 진단에 따른 시점관리

<그림 5.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 중 커리어 진단에 따른 시점관리>

이를 통하여 (그림 5) 졸업 후 안정적인 진로 유지 및 커리어 관리에 대한 [자기주도적인 커리어 관리(Self-directed Career Management)]를 도모합니다. 이는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하여 상담 신청자를 우선하여 지원합니다.

국내 최정상급 커리어 전문가가 KYUNG HEE MBA와 함께 합니다.

KYUNG HEE MBA는 국내 MBA 프로그램 중 최초로 [커리어 관련 정규 교과목]이 2개 클라스(Class)로 별도로 운영이 되어 수요자의 고객만족을 지원합니다. 이를 담당하고 있는 국내 최정상급 커리어 전문가가 KYUNG HEE MBA 수요자와 함께 합니다. 또한 KYUNG HEE MBA Career Service 영역과 관계된 외부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KYUNG HEE MBA Career Service 품질관리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