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브랜드매니지먼트

Brand Management MBA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하에 치열해지는 기업 경영환경에서 가치 추구 마케팅경영은 핵심적이며 지속가능 경쟁우위 요소임은 물론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써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브랜드 매니지먼트는 디자인전문가와 경영전문가를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새로이 탄생시키고자 함을 목표로 기업차원 및 고객차원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동시대적 감각의 다양한 이론과 방법론 등을 수학하며, 이를 실무와 접목시킴으로써 실무중심으로 현실적일 뿐만 아니라 미래지향적 학문과 실습을 제공한다.

주요교과목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회계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사례연구방법론 중 택3
공통필수 마케팅관리론, 운영관리론, 조직행동론, 경영정보시스템, 재무관리론, 재무제표분석, 소비자행동론, AI비즈니스개론, 경영전략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글로벌협상론, 브랜드관리 중 택3
전공선택 브랜드 개발 전략, 브랜드 패키징 전략,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타이포로지,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디자인전략, 브랜드 마케팅리서치, 브랜드 진단론, 지적재산권, 브랜드관리전략세미나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신입생 브랜드매니저 및 최고브랜드관리자가 되고자 하는 모든 이들 /
브랜드 관리에 관심 있고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한 기업 관리자들(CMO & CDO)
1~2기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회계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사례연구방법론 중 택3
전공선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개발 전략, 브랜드 리서치, 브랜드 패키징 전략,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타이포로지
핵심역량 이론적 학습, 실무적 훈련의 진입
3~4기 공통필수 마케팅관리론, 운영관리론, 조직행동론, 경영정보시스템, 재무관리론, 재무제표분석, 소비자행동론, AI비즈니스개론, 경영전략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글로벌협상론, 브랜드관리 중 택3
전공선택 브랜드 디자인전략, 브랜드 진단론, 고급 브랜드리서치, 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세미나, 지적 재산권
핵심역량 이론적 학습의 완성, 실무적 훈련의 완성, Practical Training
졸업 후 브랜드매니저 및 브랜드관리 컨설턴트 / C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