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KHU Home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커뮤니티

언론소식

경희대 e커머스 MBA, 메가존과 ‘현장경영연구’ 진행

등록일 2025-11-28 11:13:32.0
  • 작성자 경영대학원(국문)

AI•클라우드 기반 커머스 운영 전략 실무 학습

산학협력 통해 디지털 전환 맞춤형 인재 양성 강화




지난 15일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e커머스 MBA가 메가존 과천 산학연센터에서 ‘이커머스 플랫폼과 SaaS 기반 서비스 모델의 혁신 방향’을 주제로 ‘현장경영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AI 기반 커머스 플랫폼 운영의 실제 사례를 실무 중심으로 학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e커머스 MBA 재학생 40여 명이 참석했다. 메가존은 △그룹 소개 △클라우드·AI 기반 커머스 플랫폼 전략 △인천공항 AIRSTAR 사례 △복지몰 운영 전략 △글로벌 커머스 확장 방향 등을 발표하며 기업형 플랫폼 운영 구조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메가존 실무진으로부터 자사 커머스 플랫폼 구축 및 브랜드 협업, 지방자치단체 연계 ESG 기부몰 등 다양한 실무 사례를 들었다. 경희대 e커머스 MBA 신광수 주임교수는 “메가존의 AI·클라우드 중심 커머스 전략은 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모델이 됐다”며 “현장과 연결된 학습으로 교육의 깊이를 더했다”고 밝혔다.


메가존 조영국 부사장은 “메가존은 기술·데이터·운영을 통합한 커머스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산업과 교육의 연결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앞으로도 산업 현장과 연계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확대해 디지털 비즈니스 전문 인재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