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논문] 2025학년도 2학기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
- 작성자 경영대학원(국문)
2025학년도 2학기 심사용 학위논문 접수 안내
※ 논문 진행 자격 : 졸업학기 재학생만 논문 진행 가능
※ 논문 학점은 6학점이므로, 논문 심사 대상자는 1과목(2학점)만 수강 가능
※ 제출기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고 제출마감일이 지난 이후에는 접수 불가합니다.
심사용 논문접수 |
|
· 접수기간 : 2025.11.05.(수) ~ 2025.11.14.(금) · 제출서류 : [붙임1] 학위논문 제출 승인서(1부) 심사용 논문(가논문 3부) 논문심사비 이체확인증(1부) |
|
||
↓ |
|
|
심사일정 확정 |
|
· 논문심사 일시 및 장소 확정(지도교수와 논의) |
|
||
↓ |
|
|
논문심사 |
|
· 심사기간 : 2025.12.01.(월) ~ 2025.12.12.(금) · 심사교수 3인(지도교수 포함)이 논문심사 진행 |
|
||
↓ |
|
|
논문심사 결과서류 제출 |
|
· 제출기간 : 2025.12.01.(월) ~ 2025.12.12.(금) · 제출서류 : [붙임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붙임6]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및 유사성 검사 결과 [붙임7] 연구윤리 준수서약서 |
|
1. 심사용 논문 접수
가. 접수기간 : 2025.11.05.(수) ~ 2025.11.14.(금)
※ 접수기간 엄수(기간외 접수 불가)
※ 이전 학기 논문심사 불합격자의 경우에도 일체의 서류를 다시 제출하고, 논문심사비를 납부해야함
나. 제출서류 및 논문심사비 납부
1) 학위논문 제출 승인서 1부(첨부파일 [붙임1] 참조)
※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기 전 논문지도교수의 날인을 받아야 함.
2) 심사용 논문(가논문) 3부(첨부파일 [붙임2] 참조, 석사학위논문의 규격과 양식에 따라 가제본 후 제출, 하드커버, 양장 제본 불필요)
3) 논문심사비 이체확인증 1부
※ 주의사항 : 반드시 논문을 제출하는 본인의 이름으로 이체하여야 함
※ 납부계좌 : 하나은행 278-910031-83105 예금주 : 경희대학교(경영대학원)
4) 논문심사비 : 120,000원
※ 논문심사비 환불은 2025.11.30(일)) 까지만 가능(논문심사 시작 이후 환불 불가)
※ 환불신청: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서류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
다. 제출방법
1) 반드시 원본제출이 원칙이며, 위 3가지 서류 모두를 기한 내에 제출해야만 접수완료
2) 작성된 서류 및 심사용 논문(가논문)의 제출은 방문 및 우편 제출 모두 가능
[주소:(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경희대학교 오비스홀 414호 경영대학원 행정실]
2. 논문심사위원 공지 : 2025.11.21.(금) 예정
3. 논문심사방법
가. 심사용 학위논문제출자는 지도교수와 직접 연락 및 상의하여 논문심사 일시 및 장소를 확정
나. 확정된 논문심사일에 심사교수 3인(지도교수 포함)이 논문심사를 진행
다. 논문심사 후 「논문심사결과보고서」, 「학위논문 표절 검사 확인서 및 유사성 검사결과」, 「연구윤리준수확인서」를 경영대학원 행정실로 제출
라. 논문제목이 변경되거나(학위논문 제목 변경 사유서) 지도교수가 변경된(학위논문 지도교수 변경 신청서) 경우, 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시 ‘학위논문 제목 변경 사유서’ 또는 ‘학위논문 지도교수 변경 신청서’를 같이 제출([붙임4], [붙임5] 참조)
4. 논문심사 결과 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12.01.(월)~ 2025.12.12.(금)
나. 제출서류
1) 심사결과보고서 [붙임 3]
2)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및 유사성 검사 결과(turnitin(턴잇인) 내 유사성지표(%)가 나온 독창성 보고서 & 디지털 수령증) [참조: 붙임6, 붙임8]
3) 연구윤리 준수서약서 [붙임7]
다. 제출처 및 문의처 : 경영대학원 행정실 (오비스홀 414호 ☎02-961-0126~8)
**첨부파일**
1. [붙임1] 학위논문 제출 승인서
2. [붙임2] 참고용 논문양식
3. [붙임3] 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4. [붙임4] 학위논문 제목 변경 사유서
5. [붙임5] 학위논문 지도교수 변경 신청서
6. [붙임6] 학위논문 표절검사 제출 양식
7. [붙임7] 연구윤리 준수서약서
8. [붙임8] Turnitin(턴잇인) 사용자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