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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내]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경영대학원 작성일 2019.11.29 조회 403
첨부파일   [붙임1] 학위논문 제출 절차 및 서류양식.pdf
  [붙임2] dCollection제출자매뉴얼.pdf
  [붙임3] 2019-2 논문심사 세부일정(일정수정有).hwp
  [붙임4] 참고용_논문양식.hwp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제출 기한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 2019.12.30.() ~ 2020.01.10.()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 제출) - 경영대학원 : 2019.12.30.() ~ 2020.01.10.()

-인쇄본 접수처 운영 : 접수기간 중 09:00-17:00 (~, 점심시간12:00~13:00 및 휴일제외)

제출 장소

중앙도서관 1층 정보교육실 (게이트 통과후, 오른쪽 복도끝)

제출 방법

1.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dCollection 사이트(http://khu.dcollection.net)에 직접 접속 후 로그인 아이콘 클릭

제출자 로그인인증을 먼저 한 후 로그인 가능 [2019.12.27.()부터 제출자 로그인인증 가능]

인증을 위한 아이디[=학번] / 이름 / 메일주소 (주로 사용하는 본인 개인 메일) 입력 및 확인버튼 클릭

입력한 전자 메일로 인증을 위한 메일이 발송되며, 해당 메일에서 url 바로가기 클릭 및 비밀번호 설정

로그인 아이디 : “학번입력

로그인 비밀번호 : “메일 인증 시 설정한 비밀번호입력

dCollection 메인페이지 상단의 자료제출학위논문제출클릭

제출자정보 수정/확인 메타정보(학위논문명, 제출자명, 소속 대학원명, 키워드, 초록, 학과명 등 서지사항) 입력 저작물 이용허락 및 라이선스 범위(CCL) 선택 원문파일 업로드 원문파일 제출 완료

관리자 승인

제출한 원문파일은 학위논문 접수처에서 서지사항과 파일정보 점검 및 검증 작업 후 승인/반송 처리

제출 승인확인 후, 제출 사이트 상단 제출내역에서 <저작권 동의서> <제출확인서> 출력

반송메시지 확인 시 제출 사이트 상단 제출내역또는 개인공지에서 반송 사유 확인하여 수정 후 재제출

원문파일 제출 시 유의사항

- 제출한 원문파일은 인쇄본과 내용 및 편집, 구성이 동일해야 함 (따라서 제출 승인후에 인쇄본 제작 권장)

- 원문파일의 인준지페이지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기재 필수 (미기재시 반송함)

원문파일의 인준지 페이지에는 도장 또는 싸인 없이 성함만 표기되어도 무방

인쇄본(하드커버) 인준지 페이지에는 심사위원 성함 기재 필수, 도장(또는 싸인) 필수

- 소속 대학원명, 학과명, 학위종별 사항등국문 표기와 영문 표기학과사무실에 확인 후 정확히

기재하여 제출할 것

- 파일형식 : hwp, doc, pdf (PDF 파일 권장)

- 파일개수 : 논문 전체를 1개의 파일로 작성하며, 필요한 경우 5개까지 분할 가능

- 그림, 표 등 비문자의 개체속성은 반드시 글자처럼 취급으로 설정, 그림파일은 문서에 포함으로 지정해 작성

- 인쇄에서 반드시 자동인쇄 설정 (모아찍기한쪽에 두장 인쇄등 불가)

- 총 목차 페이지에 기재한 각 항목별 페이지 표시와 실제 페이지 매김 표시가 일치하는지 확인 필요

2.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 제출)

) 제출 방법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제출 승인메시지 확인

학위논문 인쇄본(원본1, 사본2)과 출력한 <제출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도서관에 제출

사이트에 업로드 한 원문파일이 승인처리되어야 <제출확인서>출력이 가능함

(관련 서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번 안내 참조)

인쇄본 제출 시 출력해온 <제출확인서>에 도서관 접수 확인 도장을 찍어줌.

접수 확인 도장 찍힌 <제출확인서>를 소속 대학원 행정실에 제출함

 

) 제출 권수 : 석사/박사 하드커버 3(원본 1부 필히 포함)

-원본 : 인쇄본 인준지 페이지에 심사위원들의 성함 표기 및 도장(또는 싸인) 직접 날인된 것

-사본 : 원본의 흑백 또는 칼라 복사본 (원본과 사본을 포스트잇, 간지 등으로 구별하여 제출)

사본의 인준지 페이지에는 도장(또는 싸인)없이 심사위원들의 성함만 표기되어도 됨.

예시) 원본1+사본2또는 원본 3부 제출가능

3. 서류 제출(도서관 제출용)

필수 1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확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출력)

필수 2 :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 1(‘제출내역조회에서 출력)

- 온라인 저작물 이용 동의자 :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확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출력가능

- 온라인 저작물 이용 비동의자 :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비동의자용) 제출 : 지도교수 서명 필수

: 서류양식 [붙임 1] 참조

선택 1 :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 1(서류양식 [붙임 2] 참조)

- 특허 출원, 학술지 게재, 도서출판 등의 사유로 공개를 일정기간 유예하는 경우에 한함.

- 지도교수 서명 필수

학위논문 공개여부

공개자

공개유예자

학위논문 온라인 저작물 이용허락 여부

동의자

비동의자

동의자

비동의자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dCollection 사이트 (http://khu.dcollection.net)

인쇄본(하드커버)

3

(원본 1, 사본2)

제출확인서

(dCollection 제출내역에서 출력)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

(dCollection 제출내역에서 출력)

온라인 저작물 이용 비동의 사유서

(별도 양식 작성)

X

X

공개 유예 사유서

(별도 양식 작성)

X

X

 

4. 학위논문 공개 유예 시 필독 사항

) 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을 비동의 한다 하더라도 제본된 인쇄논문은 본교 도서관,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본교 도서관 내에서는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함

) 특히 국회도서관에서는 저작권법의 보상금 지급 규정에 따라 별도로 원문을 구축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음 (국회도서관 자료 이용 전용 PC를 통해서 유료로 열람가능)

) 특허 출원, 학술지 게재, 도서 출판 등의 사유로 일정기간 동안 학위논문의 공개를 유예해야 하는 경우,

원문 온라인 이용 동의 또는 비동의와 관계없이 반드시 선택 1 :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를 제출

해야 함

) 원문파일은 변환 및 검증을 거쳐 일괄적으로 다음 학기 초에 온라인상으로 서비스되므로 유예기간 설정(원 문서비스시작일 설정)에 유의할 것

(: 20202월 졸업자가 2020228일까지 유예하는 것은 의미가 없음)

) 유예기간 동안(원문서비스시작일 이전)에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RISS,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에서 본인 의 논문이 모두 검색이 되지 않음을 미리 양지하여 지도교수와 충분한 논의 후 신중하게 기간 설정 할 것 을 권장함

) 유예논문의 유예기간 만료 후에 제본된 인쇄논문은 본교 도서관,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 하고, 제출된 원문파일은 온라인 이용 동의 또는 비동의에 따라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함

 

학위논문 관련 양식

- 각 대학원 시행세칙에 준하여 작성. 대학원 자료실의 학위논문의 규격과 양식 참조

http://gskh.khu.ac.kr/index/s7_grad/grad_2.php

- 규격 : 가로 19cm X 세로 26cm4배판

 

학위논문 제출 문의

- 학위논문 접수 : 02) 961-0073, 0104

- dCollection 시스템 : 02) 961-0069

- 표절예방서비스 턴잇인 Turnitin 이용 관련 : 02) 961-9285

 

제출 절차

- 첨부된 학위논문 제출 절차파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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