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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내] 2019-1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경영대학원 작성일 2019.05.30 조회 1946
첨부파일   [붙임1] 학위논문 제출 절차.pdf
  [붙임2] 별도 제출 서류 양식.zip
  [붙임3] dCollection제출자매뉴얼.pdf
  [붙임4] 2019-1 논문심사 세부일정.hwp
  [붙임5] 참고용_논문양식.hwp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제출 기한

      □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 2019.06.24.() ~ 2019.07.05.()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 제출) : 2019.06.24.() ~ 2019.07.05.()

            - 인쇄본 접수처 운영 : 접수기간 중 09:00-17:00 (~, 점심시간12:00~13:00 및 휴일제외)

 

제출 장소

     중앙도서관 3층 318호

제출 방법

     1.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① dCollection 사이트(http://khu.dcollection.net)에 직접 접속 후 로그인 클릭

                   ▪ 제출자 로그인인증을 먼저 한 후 로그인 가능

                      ⟶인증을 위한 ID[=학번] / 이름 / 전자 메일 주소(본인 개인 메일 주소) 입력 및 확인버튼 클릭

                      입력한 전자 메일로 인증을 위한 메일이 발송되며, 해당 메일에서 url 바로가기 클릭 및 비밀번호 설정

                   제출자 로그인 ID : “학번입력

                     제출자 로그인 비밀번호 : “메일 인증 시 설정한 비밀번호입력

          dCollection 메인페이지 상단의 자료제출또는 학위논문제출클릭 [사이트상의 자료제출 매뉴얼참조]

          제출자정보 수정/확인 메타정보(학위논문명, 제출자명, 소속 대학원명, 키워드, 초록, 학과명 등 서지사항) 입력 저작물

              이용허락 및 라이선스 범위(CCL) 선택 원문파일 업로드 원문파일 제출 완료 관리자 승인

          제출한 원문파일은 학위논문 접수처에서 서지사항과 파일정보 점검 및 검증 작업 후 승인/반송 처리

          제출 승인확인 후, 제출 사이트 상단 제출내역에서 <저작권 동의서> <제출확인서> 출력

                 ‘반송메시지 확인 시 제출 사이트 상단 제출내역또는 개인공지에서 반송 사유를 확인하여 수정 후 재제출

 

원문파일 제출 시 유의사항

- 제출한 원문파일은 인쇄본과 내용 및 편집, 구성이 동일해야 함 (따라서 제출 승인후에 인쇄본 제작 권장)

- 원문파일의 인준지페이지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기재 필 (미기재시 반송함)

- 대학원명, 학과명, 학위명국문 표기와 영문 표기는 학과사무실에 확인 후 정확히 기재

(학적부 내용과 다를 시 반송함)

- 파일형식 : hwp, doc, pdf (PDF 파일 권장)

파일개수 : 논문 전체를 1개의 파일로 작성하며, 필요한 경우 5개까지 분할 가능

- 그림, 표 등 비문자의 개체속성은 반드시 글자처럼 취급으로 설정, 그림파일은 문서에 포함으로 지정해 작성

- 인쇄에서 반드시 자동인쇄 설정 (모아찍기한쪽에 두장 인쇄등 불가)

 

     2.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 제출)

          가) 제출 방법

               ①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제출 승인메시지 확인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과 사이트에서 출력한 <제출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도서관에 제출

                      (관련 서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번 안내 참조)

               <제출확인서>에 인쇄본 제출에 대한 도서관 접수 확인 도장을 받은 후, 해당 대학원 행정실에 제출확인서 제출

          ) 제출 권수 : 석사/박사 하드커버 3(원본 1부 필히 포함)

                          - 원본 : 인준지 페이지에 심사위원들의 성함표기 및 도장(또는 싸인) 직접 날인된 것

                          - 사본 : 원본의 흑백 또는 칼라 복사본 (원본과 사본을 포스트잇, 간지 등으로 구별하여 제출)

                         예시) 원본1+사본2또는 원본 3부 가능

     3. 서류 제출(도서관 제출용)

           □ 필수 1 :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1(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확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출력가능)

           필수 2 : 저작권동의서(=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 허락서) 1(동의자용 또는 비동의자용)

                 - 온라인 이용 동의자 :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확인 후, 제출내역조회에서 출력가능

                 - 온라인 이용 비동의자 :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비동의자용) 제출 : 지도교수 서명 필수

                    : 서류양식 [붙임 1] 참조

           선택 1 :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 1(서류양식 [붙임 2] 참조)

                 - 특허 출원, 학술지 게재, 도서출판 등의 사유로 공개를 일정기간 유예하는 경우에 한함.

                 - 지도교수 서명 필수 

      

학위논문 공개여부

공개자

공개유예자

학위논문 온라인 저작물 이용허락 여부

동의자

비동의자

동의자

비동의자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dCollection 사이트 (http://khu.dcollection.net)

인쇄본(하드커버)

3

3

3

3

제출확인서

(dCollection 제출내역에서 출력)

저작권동의서

(dCollection 제출내역에서 출력)

온라인 저작물 비동의 사유서

(별도 양식 작성)

X

X

공개 유예 사유서

(별도 양식 작성)

X

X

 

     4. 학위논문 공개 유예 시 필독 사항

         가) 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을 비동의 한다 하더라도 제본된 인쇄논문은 본교 도서관,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본교 도서관 내에서는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함

           나) 특히 국회도서관에서는 저작권법의 보상금 지급 규정에 따라 별도로 원문을 구축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음

                     (국회도서관 자료 이용 전용 PC를 통해서 유료로 열람가능)

         ) 특허 출원, 해외학술지 게재, 도서 출판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일정기간 동안 학위논문의 공개를 유예해야 하는 경우,

             원문 온라인 이용 동의 또는 비동의와 관계없이 반드시 선택 1 :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를 제출해야 함

        라) 원문파일은 변환 및 검증 거쳐 일괄적으로 다음 학기 초에 온라인상으로 서비스되므로 유예기간 설정(원문서비스

             시작일 설정)에 유의할 것

               (: 20192월 졸업자가 2019228일까지 유예하는 것은 의미가 없음)

        마) 유예기간 동안(원문서비스시작일 이전)에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RISS,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에서 본인의

             논문이 모두 검색이 되지 않음을 미리 양지하여 지도교수와 충분한 논의 후 신중하게 기간 설정 할 것을 권장함

        ) 유예논문의 유예기간 만료 후에 제본된 인쇄논문은 본교 도서관,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하고,

             제출된 원문파일은 온라인 이용 동의 또는 비동의에 따라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함

 

학위논문 관련 양식

      - 각 대학원 시행세칙에 준하여 작성. 대학원 자료실의 학위논문의 규격과 양식 참조

        http://gskh.khu.ac.kr/index/s7_grad/grad_2.php

      - 규격 : B5용지 4x6 국배판

 

학위논문 제출 문의

      - 학위논문 접수 : 02) 961-0073, 0104

      - dCollection 시스템 : 02) 961-0068

      - 표절예방서비스 카피킬러 CopyKiller 및 턴잇인 Turnitin 이용 관련 : 02) 961-9285

 

제출 절차

      - 첨부된 학위논문 제출 절차파일 참고

 

 


2019. 5. 30.

경영대학원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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