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주제

  • 강의주제
  • 최고경영자과정
  • 특별과정

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인가?
경희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은 CEO를 위한 인문학 특강과 함께 MBA 과정의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다루는 Module식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되며, 최신 경영이슈를 다루는 현장감 넘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자 또는 미래 경영자들은 합리적이고 전략적인 경영사고를 통해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CEO를 위한 교양프로그램
CEO를 위한 교양프로그램
최신
경영전략
- 성공하는 협상전략
- 기업환경과 투자전략
- 세금의 오해와 진실
- 특별한 기업을 만드는 혁신경영
- 기업을 성장시키는 CEO
- 경영자의 의사결정 방법
-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인문과학
문화예술
- CEO골프특강(KPGA 프로선수와 함께하는 CEO골프)
- 문화예술로 바라본 경영의 미래
- 한방과 건강(백세시대의 건강한 인생설계 비법)
- 은퇴 후 30년을 준비하라!
-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 이 시대가 바라는 CEO의 리더십
- 조선사로 바라 본 동북아시아의 미래
시장개척과
국제경영
- 중국시장 정복과 생존전략
- 동아시아의 정치적 이슈와 경영
- 아세안 시장 이해하기
- 해외시장 포지셔닝 전략
- 한국경제 전망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
인적
네트워크
- 글로벌 해외연수(학기별 해외 탐방)
- 경희아카데미를 통한 포럼 활동
- 부부특강 및 조찬세미나
- 골프회 및 산악회 활동으로 동문마당 형성
- 50년 역사의 선배 따라잡기(원우회/동문회)
8가지 모듈실 경영이론
8가지 모듈실 경영이론
1
경영학연구(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의 발전과 중요성, 경영의 사회적 역할, 경영학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주제(마케팅, 재무, 회계, 인사, MIS, 생산관리 등)에 대한 연구
2
최신 경영전략과 의사결정(Strategic Management)
경영전략 수립과 실행, 전략의 내용과 과정을 이해하고 전략가의 중요성과 경영자원, 핵심역량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전략의 응용과 실행의 사례를 통해 연구
3
경제학연구(Economic Research)
정부, 기업, 가계의 3자 역할과 상호관계, 수요와 공급의 원리, 기업의 투자활동의 의미와 국가경제 활성화, 기계의 소비활동과 국제경제와의 관계 등에 대한 연구
4
기업가정신과 리더십(Entrepreneurship & Leader Ship)
기업이나 조직을 이끌 리더의 자질을 배양하고, 개인 또는 팀프로젝트를 연구하여 발표 및 토론을 통해 기업의 중견 간부 및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 배양을 목표로 함
5
재무관리(Corporate Finance)
개업의 투자결정, 자금조달결정, 자본구조결정, 분배결정 등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현실에 적용하는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
6
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인적자원관리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인적자원관리의 개념을 인적자원을 어떻게 확보하고 개발하며 인재의 확보, 개발, 유지, 보상에 따른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7
생산운영관리(Operrations Management)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 운영할 수 있는 체계적인 기법과 툴 이해와 내재화를 도모하며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생산운영관리에 대해 연구
8
마케팅관리(Marketing Menagement)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시장을 정하여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 대한 내용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분석을 위해 필요한 소비자행동과 시장조사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