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MBA

  • 전략경영 MBA
  • 기업제휴 MBA
  • 석사과정

전략경영
전략경영 MBA 브로셔 다운로드
4차 산업혁명이란 기술혁신으로 인한 사회구조의 변화 즉,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을 통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되어 혁신적 변화가 진행되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는 4차 산업기술 기반이 전 산업분야에 적용되고 구현되고 있는 바, 새로운 디지털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요구됩니다.
본 전략경영 MBA에서는 기존의 교육과정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 구성으로 산업전반에서 구현되는 4차 산업기반 기술의 실무와 이론이 조화된 교육내용을 전달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이고, 창조적 경영인 양성에 최적의 조건이 준비된 정규 경영학 석사과정(MBA)입니다.
주임교수 임헌진
전략경영 MBA 특징(Features)
전략경영 MBA 특징(Features)
미래경영 지식(4차 산업혁명)
1. 기술기반 지식함양으로 미래경영 대처능력 향상
2. 매니지먼트(masscustomization, smart factory 등)
3. 사회현상(인식변화 - 통섭과 융합, 공유경제 등)
교육과정표
교육과정표
구분 과목 전공기초 공통필수 전공선택 비고
1기 4과목 경제학연구,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영통계학
연구조사 방법론

위 과목 중
택 3과목
조직행동론
생산운영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경영정보시스템

위 과목 중
택 3과목
(일반경영 심화과정)
조직심리, 전략적 의사결정, 경영혁신 사레연구 연구조사방법(삭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국제경영, 전략경영, 기업윤리, 4차 산업혁명과 조직혁신, ICT기반 경영네트워크 분석, 벤처창업경영, 프로세스혁신, ICT융합 유통구조, 4차 산업혁명과 소비자 브랜드전략, 창조경제와 비즈니스모델, ICT융합, 비즈니스 전략, 빅데이터 경영, ICT융합 재무분석

(4차 산업 심화과정)
가상현실(VR)이론과 실재, 스마트 팩토링분석과 적용, 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 이론과 사례, 신재생에너지 이론과 사례 블록체인 이론과 비즈니스모델, Mining 원리와 시장역학, 드론의 이론과 실재, 드론 활용과 3D Mapping, AI와 조직변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모델, 지능로봇과 미래산업

(4차산업 코스메틱 BM 특화과정)
코스메틱 브랜드 마케팅, 코스메틱 콘텐츠 분석, 사상체질 경영전략, 4차산업혁명과 H&B 케어, 코스메틱신제품 개발론 ICT와 코스메틱 산업분석, 스킨&코스메틱 사이언스, 바이오 코스메틱 소재 연구,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 사례, 헬스케어와 바이오 산업, 코스메틱 향료연구, 보건산업의 전략경영, 디지털 헬스케어와 이노베이션
미래경영

창조융합경영

잠재성장 조직경영

감성경영

2기 4과목
3기 4과목
4기 3과목
5기 논문
(논문대체
3과목)
- -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