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MBA

  • 전략경영 MBA
  • Executive MBA
  • 석사과정

실무에 창의성을 더한 전략경영,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의 선도자로 태어납니다.
국내 서비스 학술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경영대학원 전략경영전공은 창조 혁신전략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략경영과 관련된 전문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매순간 발생하는 불확실성 과 중국, 인도 등 신흥경제강국의 급부상으로 인해 앞으로도 글로벌 비즈니스는 치열한 경쟁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전략을 통한 경쟁우위와 가치창출의 기반에 확고히 초점을 맞추는 것이 기업의 지속성 장과 생존에 핵심가치가 될 것입니다. 전략수립과 성과분석은 기업의 단기 적 성과가 아니라 장기적 성과향상에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경쟁에서 성과를 창출하는 것은 경쟁우위 전략의 핵심 성공요소이고, 이는 기업의 본질인 고객기반의 경쟁요인과 기업의 강ㆍ약점에 대한 전략적 분석을 요구합니다. 즉 전략경영의 이론 탐색과 전략경영활동에 관련된 다양한 교과목을 학습하고, 국내외 업종별 대표기업에 대한 성공전략의 사례분석을 병행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새로운 미래전략 패러다임 및 선진 전략경영 모델을 연구하는 교육프로그램인 전략경영 MBA 과정을 신설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국내 최고의 경영자, 전략전문가 육성을 교육 목표로 최신 MBA 교육과 전문적인 실무교육을 제공합니다. 특히 창의성 개발과 기업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 성과관리 전략기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자 합니다.
주임교수 최주철
주요교과목
주요교과목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중 택3
공통필수 조직행동록, 생산운영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졍영정보시스템 중 택3
전공선택 전략경영, 소비자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 창조경영론, 조직혁신 관리론, 전략적 의사결정분석론, 전략상품개발론, 글로별 사업 및 투자전략, 벤처창업경영론, 프로세스 혁신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기술과 경영, 상권분석론, 리더십, 기업금융전략, CRM과 CEM, 산업시장 분석 및 신규사업 진출전략,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고객관계관리, 사회네트워크분석, 경영세미나I, 전략경영세미나II
교육과정표
교육과정표
구분 이수 과목수 전공기초 공통필수 전공선택
1기 4과목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조직행동론 전략경영, 창조경영론
2기 4과목 회계학연구 생산운영관리, 마케팅관리 전략상품개발론, 조직혁신관리론, 고객관계관리, 소비자 마케팅과 브랜드전략, 사회네트워크분석
3기 4과목 연구조사방법론 재무관리, 경영정보시스템 전략적 의사결정분석론, 벤처창업경영론, 프로세스 혁신론, 상권 분석론, 리더십
4기 3과목 -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사업 및 투자전략 기업금융전략, CRM과 CEM, 전략 경영 세미나I
5기 3과목 또는
학위논문
- - 시장 분석 및 신규사업 진출전략, 기술과 경영,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경영 세미나II
※ 상기 교과목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세부전공별로 책임교수를 두어 과목 선정과 경력관리를 위한 멘토링을 수행하고자 한다.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