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MBA

  • 서비스경영 MBA
  • Executive MBA
  • 석사과정

다양한 혁신 경영테마를 통해
기업혁신의 전문가로 다시 태어납니다.
현재 우리나라 경제는 장기적인 내수경기 침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왔던 수출시장에서 급격히 하락세를 보이는 등 총체적인 경제 위기에 처하여 있습니다. 우리 기업들이 겪고 있는 이와 같은 총체적 난국은 더이상 과거의 경험과 전통적 경영지식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며, 용기와 노력만이 모든 문제를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위기는 곧 기회입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변화를 바라는 기업의 임직원들에게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의 변화, 그리고 성공적으로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목표 고객이 바라는 가치를 제품과 서비스에 어떻게 반영할 것인가?' (가치혁신과정) '창출된 서비스와 제품의 가치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의 바람을 효과적으로 반영할 것인가?' (세일즈마케팅혁신과정) 또한 '전통적 소자본 유통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불황을 극복하고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것인가?' (소자본경영혁신과정) 등 다양한 경영혁신테마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또는 자영업 경영자에게 생존에 필수적인 지식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21세기 최고의 비즈니스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랜차이즈의 성공적 창업과 경영을 지도하는 컨설팅 전문가 육성(글로벌프랜차이즈컨설팅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선도합니다.
주임교수 안상준
주요교과목
주요교과목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공통필수 조직행동론, 생산운영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전공필수 가치혁신경영 경영혁신연구, 가치혁신전략
세일즈마케팅경영 영업관리론, 서비스마케팅
소자본 창업(SBM) 창업경영전략, 유통산업연구
신사업개발경영 유통경영론, 비즈니스모델개발(플랫폼비즈니스), 맞춤경영론
글로벌프랜차이즈컨설팅 프랜차이즈시스템개발론, 프랜차이즈경영론, 창업컨설팅
전공선택 환대산업연구, 브랜드마케팅, 국제마케팅사례연구, 기업의 사회적책임, 유통개발론, 전통가치와 경영, 긍정심리학, 예술경영과 리더십, 리더십사례연구, 인지과학과 경영, 창조관광학연구(해외창업사례), 의료경영연구, 컨석턴트윤리, 상권 및 입지분석, 글로벌프랜차이즈실무, 글로벌프랜차이즈전략론, 컨설팅개론
교육과정표
교육과정표
구분 경영학연구 공통필수 전공선택
1기 경영학연구 조직행동론 경영혁신사례, 전통가치와 경영, 마케팅관리연구, 글로벌 경영사례연구
2기 회계학연구 - 경영혁신사례, 전통가치와 경영, 마케팅관리연구, 글로벌 경영사례연구
3기 재무관리 마케팅관리 서비스마케팅, 국제마케팅사례연구, 기업의 사회적책임, 유통개발론
4기 연구조사방법론 경제학연구 리더십사례연구, 의료경영연구, 긍정심리학
※ 상기 교과목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