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cutive MBA

  • 경영 EMBA
  • 주말 MBA
  • 석사과정

경영 EMBA
홈페이지 바로가기
Executive MBA 는 국내 유일의 중소기업(SME, Small & Medium Enterprise) 최고 경영진 및 실무 관리자를 위한 MBA 입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역할을 하는 중소, 중견 조직과 창의적인 창업가, 미래에 경영자를 꿈꾸는 인재, 그리고 가업을 이어받을 준비를 하는 2세 예비 경영자들을 위해 토요일 집중 경영학 석사학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CEO이자 최고 경영진(Top Management Level)으로서 갖추어야 하는 최첨단의 경영지식과 인문 소양을 습득하는 글로벌 고급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임교수 정창근
경영 EMBA 특징 및 비젼
경영 EMBA 특징 및 비젼
국내 유일 SME (Small & Medium Enterprise) 특화 EMBA
중소, 중견 기업의 경영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중소,중견기업 대표, 중간 실무 관리자, 그리고 미래의 CEO를 꿈꾸는 실무자와 2세 경영인'들이 모여 중소기업의 경영 현안과 해결방안에 대한 학술적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고 공유합니다. 작은 조직을 위한 인사조직관리(HRM), 온/오프라인 마케팅, 신제품 개발 및 생산/유통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전략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경영자 네트워킹 EMBA
고객과 직원, 그리고 관리자 자신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경영학과 관련한 여러가지 대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문학 및 자기 계발 관련 강좌 뿐만 아니라 동문 선후배간의 정기적 만남과 다양한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대표, 실무 의사결정자, 박사과정 등에 재직 중인 동문 선배들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경영 현안 해결을 위한 노하우를 직접 청취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식 정보화 시대의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EMBA
AI, IoT, 빅데이터 등으로 대변되는 정보통신 기술 환경을 고려한 미래 경영 환경에 대해 학습합니다. 네트워크와 정보기술에 대한 기본 이해를 기반으로 플랫폼 비즈니스, CRM(고객 관계 관리), SCM(공급망 사슬 관리) 등의 강의들이 고객 서비스와 융합되어 개설되어 있습니다. 실무진의 원활한 업무 지원 및 고객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최고 경영자의 폭넓은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과정입니다.
맞춤형 연구지원 EMBA
주임교수와 책임 교수의 학습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별 학습 욕구에 따라 맞춤형 교육 및 연구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구 및 학술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재학생 중심의 학술 연구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동문을 포함한 재학생 모두를 위한 인문학 및 경영 현안 특강(법인세 절감, 글로벌 매너와 기업가정신, 리더십 등)이 매학기 활발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EMBA Target Top Class Faculty
EMBA는 중소, 중견기업 CEO와 산업체 근무경력 3년 이상의 직장경력을 지니고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로 미래를 이끌어갈 기업내 임원 및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MBA 프로그램 입니다. 국내 최고수준의 경희대학교 교수진은 해외명문대학에서의 경험과 산업별 연구분석을 통한 경영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50여년 역사의 경희 MBA를 통해 여러분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Intensive & Interactive Learning SPECIALTY
한 학기 4과목을 이수하고 한 과목을 8주안에 완성하는 모듈식 수업방식을 통해 집중화된 교육 제공과 주임교수와 책임교수의 밀접한 학습지도 및 직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토론과 팀프로젝트 등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입학에서 졸업까지 선후배 기수가 함께 교차로 수강할 수 있으며 주말 집중 수업으로 운영되어 직장에 지장을 주지 않고 학업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경영자 양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으므로 인문학강의 및 원우간의 폭넓은 인적네트워크가 특징입니다.
주요교과목
주요교과목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공통필수 /
전공필수
마케팅관리론, 조직행동론, 경영정보시스템, 재무관리, 경영전략론
전공선택 글로벌협상전략, 서비스경영전략, M&A 성공전략, 벤처경영전략, 창업전략, 창조경영, 투자론, 기업재무론

조직개발과 변화관리, 조직심리학, 조직혁신, 기업가정신, 리더십연구, 전략적인적자원관리, 보상관리, 노사관계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론, 유통물류관리, SCM

빅테이터경영, CRM 개론, 플렛폼비지니스모델론,  기술경영,  프로세스혁신론,  의사결정론,  기업혁신사례연구

인문학경영, 문화예술경영, 네트워크사회 트렌드분석, 감성경영, 비즈니스코칭, 경영의 신조류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1~2기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중 택3
공통필수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중 택3
핵심역량 경영학의 기능적 측면의 핵심 기초분야의 능력배양
3~4기 전공선택 투자론, 기업재무론, 기업혁신사례연구, 협상전략, 서비스경영전략, M&A 성공전략, 벤처경영전략

리더십연구, 조직개발과 변화관리, 조직심리학, 조직혁신, 전략적인적자원관리, 기업가정신,  보상관리

브랜드마케팅,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론, 유통물류관리,  SCM,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빅테이터경영, CRM개론, 플렛폼비지니스,  IOT,  프로세스혁신론,  인공지능, 의사결정론

네트워크사회 트렌드분석, 인문학경영, 문화예술경영, 감성경영, 비즈니스코칭, 경영의 신조류
핵심역량 전문영역별 핵심역량 개발
논문학기 논문학기
(비논문자 대체과목가능)
인문학경영, 문화예술경영, 네트워크사회 트렌드분석, 감성경영, 비즈니스코칭, 경영의 신조류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