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비즈니스 MBA

  • 콘텐츠비즈니스 MBA
  • 주중 MBA
  • 석사과정

Contents Business MBA
상상력과 창의력이 경쟁력의 핵심인, 4차산업혁명 시대에 콘텐츠 산업은 이미 그 가치와 중요성이 인식되어 국가의 전략산업으로 육성되고 있으며 우리는 지금 그 콘텐츠의 지각변동 한 가운데 서 있다. 콘텐츠비즈니스학과는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환경에 맞추어 수준 높은 콘텐츠의 생산과 정보기술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실무에 활용 가능한 강의로 구성되어져 있다. IT,미디어,인문학, 문화 등 다양한 학제 및 산업간 융합을 통하여 창의적 콘텐츠를 개발하고 생산자, 소비자 모두 수익창출 구조 안에서 지속적 성장가능 산업을 선도해 나가게 만드는 훌륭한 인재 양성이 콘텐츠비즈니스학과의 목표이다.
주임교수 곽혜은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신입생 미래 콘텐츠 산업의 중추적 역할 담당할 융합 인재
1~2기 전공기초 경영학연구,경제학연구,회계학연구,경영통계학,연구조사방법론 중 택3
전공선택 콘텐츠 비즈니스의 이해, 콘텐츠 기획론, 콘텐츠 스토리텔링, 융합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핵심역량 다양한 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반적이해와 비즈니스 전략의 기초 능력 배양
3~4기 공통필수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콘텐츠비즈니스 전략 중 택
전공선택 콘텐츠산업 세미나, 콘텐츠비즈니스 사례연구, 콘텐츠비즈니스 모델연구, 융합콘텐츠마케팅, 융합콘텐츠 상품화 전략
핵심역량 콘텐츠 비즈니스의 세부적 접근과 직.간접 실무 활용에 대한 기회 경험
졸업 후 신기술 기반의 융합콘텐츠 전문가로 게임, 예술 광고 등의 콘텐츠 에디터 및 기획자,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응용 분야 기획 및 마케팅 담당자 / 유비쿼터스 정보화 분야 서비스 디자이너 / 융합콘텐츠 개발 및 정책 전문가 / 융합컨텐츠 비즈니스 컨설턴트
학과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