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경영 MBA

  • 빅데이터경영 MBA
  • KHU MBA
  • 석사과정

Big Data Management MBA
인터넷, 전자상거래, 소셜네트워크, 모바일,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급속도로 발전하는 정보기술은 개인과 기업에게 지속적으로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생존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프로세스와 비즈니스모델의 혁신과 창조를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보안침해, 프라이버시, 인력 감축 등의 문제를 촉발한다. 이와 같은 추세에 따라, 본 대학원에서는 새로운 디지털 기회와 위험을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빅데이터경영 MBA를 개설하였다. 빅데이터경영 MBA는 빅데이터경영에 대한 최신 이론과 동향의 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21세기 디지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개설된 전공이다. 최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고객관계관리, 비즈니스프로세스 혁신,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과목들을 강화하였다.
주임교수 김민용
주요교과목
빅데이터경영 MBA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중 택3
공통필수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중 택3
전공선택 e-비즈니스개론, 전략정보시스템, 빅데이터경영, IT컨설팅, 비즈니스모델, 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비즈니스, 경영혁신방법론, CRM개론, CEM개론, 비즈니스분석, 데이터마이닝, 지식경영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신입생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창조적 경영을 원하는 자
1~2기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중 택 3
전공선택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중 택 3
핵심역량 정보기술 이해능력, 정보화 전략설계능력, 컨설팅수행능력
3~4기 공통필수 e-비즈니스개론, 전략정보시스템, 빅데이터경영, IT컨설팅
전공선택 비즈니스모델, 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비즈니스, 경영혁신방법론, CRM개론, CEM개론, 비즈니스분석, 데이터마이닝, 지식경영
핵심역량 비즈니스모델 도출 능력, 비즈니스분석 능력, 정보기술 활용능력, 고객분석능력(전공선택 1을 수강한 후 전공선택 2를 수강해야 함)
졸업 후 IT기업 임원 / IT컨설턴트 / 벤처기업가 / 대기업 IT기획자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