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경영 MBA

  • 빅데이터경영 MBA
  • 주중 MBA
  • 석사과정

Big Data Management MBA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소셜네트워크, 모바일,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으로 대표되는 최신 정보기술은 개인의 생활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에게 생존 및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디지털 기술들은 보안 및 프라이버시 침해, 인력 감축, 일과 삶의 균형파괴 등의 부작용을 촉발하기도 한다. 빅데이터경영 MBA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있어 기회와 위험을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핵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적으로 한다. 빅데이터경영에 대한 최신 이론과 동향의 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디지털 경영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 빅데이터경영 MBA 졸업생들은 최신의 IT 및 정보시스템 관련 지식무장을 통해 기존의 경영학 전공자들이 진출하는 모든 분야뿐만 아니라, 경영과 정보통신기술의 지식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첨단 산업으로의 진출을 기대할 수 있다.
주임교수 김민용
주요교과목
빅데이터경영 MBA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중 택3
공통필수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중 택3
전공선택 e-비즈니스개론, 전략정보시스템, 빅데이터경영, IT컨설팅, 비즈니스모델, 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비즈니스, 경영혁신방법론, CRM개론, CEM개론, 비즈니스분석, 데이터마이닝, 지식경영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신입생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창조적 경영을 원하는 자
1~2기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중 택 3
전공선택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중 택 3
핵심역량 정보기술 이해능력, 정보화 전략설계능력, 컨설팅수행능력
3~4기 공통필수 e-비즈니스개론, 전략정보시스템, 빅데이터경영, IT컨설팅
전공선택 비즈니스모델, 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비즈니스, 경영혁신방법론, CRM개론, CEM개론, 비즈니스분석, 데이터마이닝, 지식경영
핵심역량 비즈니스모델 도출 능력, 비즈니스분석 능력, 정보기술 활용능력, 고객분석능력(전공선택 1을 수강한 후 전공선택 2를 수강해야 함)
졸업 후 IT기업 임원 / IT컨설턴트 / 벤처기업가 / 대기업 IT기획자
  • 원서접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