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MBA

  • 브랜드 MBA
  • KHU MBA
  • 석사과정

Brand MBA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하에 치열해지는 기업 경영환경에서 브랜드 중심적 기업경영은 핵심적이며 지속가능 경쟁우위 요소임은 물론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써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브랜드 MBA는 디자인전문가와 경영전문가를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새로이 탄생시키고자 함을 목표로 기업차원 및 고객차원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동시대적 감각의 다양한 이론과 방법론 등을 수학하며, 이를 실무와 접목시킴으로써 실무중심으로 현실적일 뿐만 아니라 미래지향적 학문과 실습을 제공한다.
주임교수 김준석
주요교과목
브랜드 MBA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제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통계학 중 택3
공통필수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조직행동론, 브랜드 마케팅 중 택3
전공선택 브랜드 개발 전략, 브랜드 패키징 전략,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디자인전략, 브랜드 마케팅리서치, 브랜드 진단론, 브랜드 법, 브랜드관리전략 세미나
교육과정 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신입생 브랜드매니저 및 최고브랜드관리자가 되고자 하는 모든 이들 /
브랜드 관리에 관심 있고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한 기업 관리자들(CMO & CDO)
1~2기 전공기초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회계학연구, 경영통계학, 연구조사방법론 중 택3
전공선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개발 전략, 브랜드 리서치, 브랜드 패키징 전략,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핵심역량 이론적 학습, 실무적 훈련의 진입
3~4기 공통필수 마케팅관리론, 재무관리, 생산운영관리, 경영정보시스템, 조직행동론, 브랜드마케팅 중 택3
전공선택 브랜드 디자인전략, 브랜드 진단론, 고급 브랜드리서치, 브랜드 법, 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세미나
핵심역량 이론적 학습의 완성, 실무적 훈련의 완성, Practical Training
졸업 후 브랜드매니저 및 브랜드관리 컨설턴트 / CBO
  • 원서접수하기